티스토리 뷰

말씀 Good

9.30 마태 7:7-12 구하라

development world 2019. 10. 20. 06:53

9.30  마태  7:7-12  구하라

9.30 마태 7:7-12 구하라

 

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9.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10.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11.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12.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7. "구하여라, 주실 것이요, 찾아라,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려라, 열어 주실 것이다.

8. 구하는 사람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사람마다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9. 너희 가운데서 아들이 빵을 달라고 하는데 돌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으며,

10. 생선을 달라고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겠느냐?

11. 너희가 악해도 너희 자녀에게 좋은 것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

12. 그러므로 너희는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여라. 이것이 율법과 예언서의 본뜻이다."

7. "Ask and it will be given to you; seek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8. For everyone who asks receives; he who seeks finds; and to him who knocks, the door will be opened.

9. "Which of you, if his son asks for bread, will give him a stone?

10. Or if he asks for a fish, will give him a snake?

11. If you, then, though you are evil, know how to give good gifts to your children, how much more will your Father in heaven give good gifts to those who ask him!

12. So in everything, do to others what you would have them do to you, for this sums up the Law and the Prophets.

 

오늘은 추석대명절입니다. 추석을 온 가족과 함께 지낸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명절은 즐거운 날이요 축복된 날입니다. 사람들은 이처럼 명절에 고향을 찾아갑니다. 고향은 자기가 태어난곳이요 뛰어논 곳이요 그래서 그곳은 마치 어머니의 태자리처럼 편안한곳입니다. 거기에서 새힘을 얻고 돌아가게 됩니다. 우리는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갑니까? 우리의 고향은 하늘나라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에게서 왔고 또한 하나님에게로 갑니다. 신토불이라는 몸과 흙은 둘이 아니라 하나라는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서양것보다는 우리의 것이 입맛에도 맞고 모든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음식도 향토음식이 맞듯이 우리는 서양학문보다는 우리의 전통 한문 유교적전통 불교적전통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모든 문화가 이런 전통속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한문을 모르면 안됩니다. 한문이나 한글이 우리와 친숙하지 영어나 서양 패스트푸드는 우리와 맞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우리의 책을 많이 읽어보게 됩니다. 우리의 고전은 우리와 많이 맞습니다. 그리고 성경의 말씀과 많이 흡사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성경에 있는 말씀만 하나님의 말씀이라 생각하지 않고 하나님이 이미 보편적으로 준 많은 고전들에서도 성현들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뜻을 펼쳐주셨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과 함께 우리는 많은 책을 읽어보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것이요 찾는이가 찾아낼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것이니라

 

우리 인생은 죽는 순간까지 무엇을 구하고 찾아가는 인생입니다. 사랑을 찾아 님을 찾기도 하고 구하기도 하고 살아보기 위해 돈을 구하고 사업을 구하고 먹을 것을 구하고 찾고 학문과 진리를 위해 구하고 찾고 권력을 위해 그것을 얻기 위해서 구하고 찾아가는 인생입니다.

 

오늘도 우리는 왜 사람들은 교회를 다녀야 하고 교회를 다니라고 권해야 하는가? 우리는 하나님을 구하고 영적인 욕구가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에게 육적인 욕구 성욕 식욕 권력욕 물질욕이 필요하지만 또한 우리는 하나님을 구해야 하고 영적인 욕구가 충족되어야 하는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안전의 욕구가 있고 그리고 자기 실현의 욕구가 있습니다. 육적인 욕구가 만족되면 정신적인 욕구 문화적인 욕구가 있습니다.

 

우리가 구하면 너희에게 주실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것이요 찾는이는 찾아낼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것이니라 너희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구한다는 것은 영어로 ask라고 했습니다. 부탁한다 질문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질문할 때 얻게 되는것입니다. 모르면서도 질문하지 않으면 얻을수가 없습니다. 모르면 물어보아야 알게 됩니다. 창피해서 질문하지 않는다면 얻을수가 없습니다.

 

영어에는 답답하다는 말이 없습니다. 그 사람들의 생활습관과 필요에 의한 말들이 생겨지게 되는것입니다.

 

우주는 넓고 할 일은 많다고 했습니다. 크게 구하고 찾는자에게는 큰 것을 얻게 됩니다. 유학을 꿈꾸는자는 언젠가 가게 됩니다. 우리는 더 수준높은 것을 구하고 우리의 영적인 지평을 넓고 깊고 높게 해야 합니다.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 16 : 6 :

 

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3:19)

건물을 신축할때도 구하고 찾고 주보 건물을 보면서 설교를 들으면서 배우고 깨닫게 된다.

좋으신 우리 아버지께 구하면 육신의 아버지도 좋은 것으로 우리에게 주시는데 좋으신 우리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겠다고 약속하여 주셨습니다.

 

우리에게는 욕구가 있습니다. 그 욕구는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시는도다라고 하였습니다.

 

구한다는 것은 우리의 목표를 말합니다. 오늘 우리가 구하는 것이 육신의 욕심을 말하고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무엇을 구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영적인 욕구 우리 하나님을 구하고 바라보고 천국을 구해야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구하는것에 대한 관심이 있습니다. 건강에 대해 구하는 사람들은 건강에 관한 정보를 듣고 약을 찾게 됩니다. 가난한 사람은 어떻게 하든지 돈을 구합니다. 우리나라가 가난했을때는 어떻게든지 잘 살아보는 것이 우리의 구함이요 목표였습니다. 우리의 사회는 선한 정치가를 구합니다. 이 나라를 잘 다스리는 사람 어디 없오라고 구합니다.

 

그동안 우리 교회는 목사를 구하고 기도해왔습니다. 그리고 저도 교회를 구하고 있었습니다. 전국에 경상도 서울 군산 광주 완도 등 전국에 교회를 크고 좋은 교회를 찾았습니다. 주님은 우리 복길성도들이 구하는 목사를 오게 했고 저도 또한 이 교회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제 이곳에 와서 여러분들이 너무 잘 하시니까 감사하고 미안합니다. 그러나 저에게 주어진 책임은 바로 여러분들의 영적인 욕구를 채워주는것입니다. 오늘도 내일도 우리는 주님을 찾고 구하고 천국을 찾고 구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날 교회가 영적인것보다는 세속적인 물질과 권력을 구하고 하나님을 찾지도 구하지도 않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참으로 주님을 찾고 구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때에 그를 부르라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

(이사야 556~7절 말씀)

시편 910절에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아는 자는 주를 의지하오리니 이는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아니하심이니이다라고 했습니다.

시편 246절에 이는 여호와를 찾는 족속이요 야곱의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로다(셀라)라고 했습니다.

스바냐 16절에 여호와를 배반하고 좇지 아니한 자와 여호와를 찾지도 아니하며 구하지도 아니한 자를 멸절하리라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나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벧엘을 찾지 말며 길갈로 들어가지 말며 브엘세바로도 들어가지 말라 길갈은 반드시 사로잡히겠고 벧엘은 비참하게 될 것임이라 하셨나니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그렇지 않으면 그가 불같이 요셉의 집에 임하여 멸하시리니 벧엘에서 그 불들을 끌자가 없으리라 아모스5;6

역대상 16:7-11

7 그 날에 다윗이 아삽과 그의 형제를 세워 먼저 여호와께 감사하게 하여 이르기를

8 너희는 여호와께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불러 아뢰며 그가 행하신 일을 만민 중에 알릴지어다

9 그에게 노래하며 그를 찬양하고 그의 모든 기사를 전할지어다

10 그의 성호를 자랑하라 여호와를 구하는 자마다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11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항상 그의 얼굴을 찾을지어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저는 늘 찾아보고 인터넷 검색란에 물어봅니다. 세상을 찾고 사람을 찾으면 실망이 임하지만 우리 하나님을 구하고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을 문두드리면 반드시 얻게되고 찾게 되고 문이 열리게 될것입니다.

용기있는자가 미인을 얻는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어려운 문제가 생기면 원로목사님에게 묻습니다. 그러면 제 문제가 풀리게 됩니다.

1) 우물가의 여인처럼 난 구했네. 헛되고 헛된 것들을

그 때 주님 하신 말씀 내 샘에 와 생수를 마셔라

후렴) 오 주님, 채우소서. 나의 잔을 높이 듭니다

하늘 양식 내게 채워 주소서. 넘치도록 채워 주소서

2) 많고 많은 사람들이 찾았었네. 헛되고 헛된 것들을

주 안에 감추인 보배 세상 것과 난 비길 수 없네

3) 내 친구여, 거기서 돌아오라. 내 주의 넓은 품으로

우리 주님 너를 반겨 그 넓은 품에 안아 주시리

밥은 먹었어?잘 지내지?세월 참 빠르다.별일 없지?

피곤하지 않아?무슨 고민 있어?목욕한번 다녀와서 몸 좀 푹 담궈봐.

슬프거나 우울한 일이 있다면 집에가서 청양고추 한입 먹어보세요.

아픔은 더 큰 아픔으로 잊는 법이니까요

비밀, 있어요? 아무한테도 말 못하고, 혼자서 꾹꾹 담아온 얘기. 시원하게 한번 얘기해봐요.참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됩니다. 자살을 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꼭 자살이 아니더라도 지금 너무 힘든 일에 치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힐링의 장소가 되지 않을까 하는생각도 듭니다.

나중에 저도 마포대교에 가서 직접 생명의 다리를 보고싶네요 :D

하나님을 아버지라 구하는 자에게 주님은 우리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시겠다고 약속하여 주셨습니다. 늘 우리는 주님께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믐으로 말마임아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귀한 사랑과 성령을 다 받으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