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23  대하  7:14,  약  5:15 ~ 18,  마  4:23 ~ 24,  눅  11:20  주여 이땅을 고쳐주옵소서

9.23 대하 7:14, 5:1518, 4:2324, 11:20 주여 이땅을 고쳐주옵소서

 

대하 7:14 14.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14.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나의 백성이 스스로 겸손해져서, 기도하며 나를 찾고, 악한 길에서 떠나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용서하여 주며, 그 땅을 다시 번영시켜 주겠다. 14. if my people, who are called by my name, will humble themselves and pray and seek my face and turn from their wicked ways, then will I hear from heaven and will forgive their sin and will heal their land.

 

5:1518,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16.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17.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18.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15. 믿음으로 간절히 드리는 기도는 앓는 사람을 낫게 할 것이니, 주께서 그를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 또 그가 죄를 지은 것이 있으면, 용서를 받을 것입니다.

16. 그러므로 여러분은 서로 죄를 자백하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그래서 여러분이 나음을 받게 하십시오. 의인이 간절히 비는 기도는, 큰 효력을 냅니다.

17.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본성을 가진 사람이지만, 비가 오지 않기를 기도하니, 삼 년 육 개월 동안이나 땅에 비가 오지 않았고,

18.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내리고, 땅이 그 열매를 맺었습니다.

15. And the prayer offered in faith will make the sick person well; the Lord will raise him up. If he has sinned, he will be forgiven.

16. Therefore confess your sins to each other and pray for each other so that you may be healed. The prayer of a righteous man is powerful and effective.

17. Elijah was a man just like us. He prayed earnestly that it would not rain, and it did not rain on the land for three and a half years.

18. Again he prayed, and the heavens gave rain, and the earth produced its crops.

 

4:2324, 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24.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종 병에 걸려서 고통 당하는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그들을 고치시더라

23. 예수께서 온 갈릴리를 두루 다니시면서,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며, 하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며, 백성 가운데 모든 질병과 모든 아픔을 고쳐 주셨다.

24. 예수의 소문이 온 시리아에 퍼졌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갖가지 질병과 고통으로 앓는 모든 환자들과 귀신 들린 사람들과 간질병 환자들과 중풍병 환자들을 예수께로 데려왔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고쳐 주셨다.

23. Jesus went throughout Galilee, teaching in their synagogues, preaching the good news of the kingdom, and healing every disease and sickness among the people.

24. News about him spread all over Syria, and people brought to him all who were ill with various diseases, those suffering severe pain, the demon-possessed, those having seizures, and the paralyzed, and he healed them.

 

11:2020. 그러나 내가 만일 하나님의 손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20.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능력으로 귀신을 내쫓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에게 왔다. 20. But if I drive out demons by the finger of God, then the kingdom of God has come to you.

오늘 남신도주일로 지키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올해 총회의 주제는 주여 이땅을 고쳐주옵소서라는 것입니다. 올해 주제는 생명의 하나님 우리를 정의와 평화로 이끄소서라는 주제입니다.

마태복음 721, 시편 8926-29,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며, 인정받는 일꾼입니다.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21.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21. "Not everyone who says to me, `Lord, Lord,' will enter the kingdom of heaven, but only he who does the will of my Father who is in heaven. 26. 그가 내게 부르기를 주는 나의 아버지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구원의 바위시라 하리로다

27. 내가 또 그를 장자로 삼고 세상 왕들에게 지존자가 되게 하며

28. 그를 위하여 나의 인자함을 영원히 지키고 그와 맺은 나의 언약을 굳게 세우며

29. 또 그의 후손을 영구하게 하여 그의 왕위를 하늘의 날과 같게 하리로다

26. 그는 나를 일컬어 '내 아버지, 내 하나님, 내 구원의 반석'이라고 할 것이다.

27. 나도 그를 맏아들로 삼아서, 세상의 왕들 가운데서 가장 높은 왕으로 삼겠다.

28. 그에게 내 신의를 영원토록 지키며, 그와 맺은 나의 언약을 성실히 지키겠다.

29. 그의 자손을 길이길이 이어 주며, 그의 왕위를 하늘이 다할 때까지 지켜 주겠다

26. He will call out to me, `You are my Father, my God, the Rock my Savior.'

27. I will also appoint him my firstborn, the most exalted of the kings of the earth.

28. I will maintain my love to him forever, and my covenant with him will never fail.

29. I will establish his line forever, his throne as long as the heavens endure.

 

고친다고 했을때 cure치료를 사용하는데 지금은 힐링healing이라고 하며 음악치유 꽃치유 미술치유 웃음치유 독서치료등 영과 혼과 육의 온갖치유인 wholeness를 사용합니다.

 

오늘날 모든 자연과 생명들이 다 질병가운데 신음하고 있고 사회적병리현상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치유를 받아야 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주님은 각종 귀신들과 모든 질병을 치유하여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도 우리의 기도를 듣고 이땅을 고쳐주시겠다고 약속하여 주셨습니다.

 

성경에는 많은 치료기사들이 나옵니다. 복음서에는 3분의2이상이 전부 치료기사입니다.

자동차도 고장나면 고쳐야 하고 시계도 고장나면 고쳐야 하고 사람도 병들면 병원에 가서 고쳐야 합니다. 고완님집사님이 서울 아산병원에 가면서 당뇨로 좋은 병원을 만나서 오래 산다고 하셨습니다. 좋은 병원 좋은 의사를 만나면 삽니다. 그런 의미에서 목사는 영혼의 의사입니다. 우리 예수님은 의사입니다. 우리는 이 사회의 병리현상과 개인의 병리현상을 고쳐야 할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사람을 대통령으로 지도자로 삼습니다.

 

우리 교회도 건강해야 하고 가정도 건강해야 하고 하는데 병들어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도 병들어 있고 신음하고 있습니다. 제가 논문을 쓸 때 정신병과 귀신들림이라는 것에 대해 썼는데 정신병을 영어로 디스올더라고 합니다.

 

pastoral theological study on the relation between possessing by the devil and mental disorder and its cure 디스올더란 무질서라는 뜻입니다. 정신이 무질서해졌다는 뜻입니다.

 

교회는 세상을 고치는 곳입니다. 그런데 그 교회가 타락하였다면 세상을 고칠수가 없습니다. 목사는 성도를 고치고 교회를 건강케 하는 의사입니다. 그런데 그 목사가 병들었다면 잘못된 선생이고 소경이라면 많은 생명들을 잘 인도할 수가 없을것입니다. 10:21 목자들이 어리석어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므로 형통하지 못하며 그 모든 양떼는 흩어졌도다라고 하였습니다.

 

우리 복길교회도 더욱 건강한 교회가 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무장해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약을 먹는데 가장 좋은 약이 밥이라고 합니다. 그처럼 교회도 하나님의 말씀인 밥을 먹고 건강을 얻어야 하겠습니다. 우리의 가정도 늘 건강한 가정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일년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아버지가 대장암으로 돌아가신후 우리의 가족들은 모두 대장 위 내시경을 받았습니다. 저도 받아야 하는데 아직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도 비뇨기과 치료등 제몸에 이상이 있는곳은 치료하려고 합니다. 그처럼 우리의 육체도 마음도 영혼도 우리는 치료받아야 하겠습니다.

 

내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다든지 영이 문제가 있다든지 하면 만병의 의사이신 주님으로부터 치료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의사의 처방이 없으면 약을 지을수가 없습니다. 의약분리가 되었습니다. 그처럼 신앙은 전문가인 목사에게 영혼은 맡겨야 합니다.

 

우리는 올해 주여 이땅을 고쳐주옵소서라고 하였습니다. 우리 복길바닷가도 오염되어 수산물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땅도 이 바다도 고쳐야 하겠습니다. 주님은 이 세상을 고치시고 사람을 고치시고 그리고 건강케 만드십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죽습니다. 저의 아버지도 더 이상 항암치료를 하지 못하니까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교회를 치료하여 건강케 하고 나의 신앙을 건강케 하고 이 세상을 치료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하나님께 이 땅을 고쳐달라고 이 교회를 고쳐달라고 이 나라를 타락한 나라를 고쳐달라고 나 자신을 치료해 달라고 영과 육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고쳐달라고 간구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렇게 할 때 이 세상은 건강한 세상이 될줄로 믿습니다. 오늘 사랑하는 남신도 모두에게 주님의 놀라운 은총이 늘 넘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