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목련꽃차

 첫번째는 목련꽃차입니다. 목련을 말려서 잘 덖어낸뒤 우려서 먹는 방식인데,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인해서 판매량이 급증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투명한 주전자를 이용해서 우리신다면 목련꽃잎이 만개하는 비주얼과 은은한 차향을 동시에 즐길수 있습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 best 8_2. 작두콩차

 두번째는 작두콩차입니다. 대표적으로 환절기에 많이 드시는 차중에 하나인데 비염에도 특효약입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중 가장 대중화된 차로 생각되는데 일반시장이나 인터넷으로도 싼값에 구매가 가능하고 만약 집에서 보리차를 끓여서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는 보리차 대신 작두콩차를 드셔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 best 8_3. 유자차

 말이 필요없이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먹는 유자차도 환절기에 좋은 차 중 하나입니다. 최근 시작된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질환에 면역력을 필요로하는 식품의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환절기 좋은 차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비타민C를 다량으로 섭취할 수 있어서 면역력의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번주에는 뜨끈한 유자차 한잔 어떨까요?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 best 8_4. 모과차

 네번째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는 모과차입니다. 모과는 중국에서 전래된 것으로 알려지는데 예로 부터 먼지가 많았던 중국에서는 호흡기에 좋다고 즐겨먹는 열매중에 하나였습니다. 사실 향은 좋지만 생으로 먹으면 향이 너무 강해서 차로 우려먹으면 더없이 좋은 모과차를 환절기에 좋은 차로 추천합니다. 만약 차를 담가서 남으신다면 차량에 두어 천연 방향제로 사용할수 있으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실수 있습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 best 8_5. 도라지차

 다섯번째 환절기에 좋은 차는 도라지차입니다. 도라지는 쌉싸름한 맛을 내는데 이게 사포닌성분이 들어있어서 그렇습니다. 사포닌 성분이 피로회복, 기운회복에 좋다는것은 모두 다 아실 사실입니다. 이 도라지 같은경우에는 기관지에 특효약이라고 하는데 잦은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 best 8_6. 대추차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중 여섯번째는 대추차입니다. 대추차는 현재 편의점에서도 편하게 먹을수 있도록 기성품으로 나와있는데 자연스러운 단맛이 일품입니다. 면역력과 항암효과, 불면증 개선의 효과까지도 볼수 있으니 일석삼조의 대단한 효과를 지닌 식품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 중 다양한 체질개선의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대추차를 추천드립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 best 8_7. 생강차

 일곱번째 환절기에 좋은 차는 생강차입니다. 생강하면 김치먹다가 씹으면 상당히 곤욕스러웠던 기억들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특유의 향이 너무도 강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천연 조미료로서 건강식품으로서 예로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이 먹었던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이생강은 환절기 감기에 특히 좋으며 목을 많이 사용하는 영업사원, 교사 등의 직업군에게 추천드립니다.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 best 8_8. 오미자차

 마지막으로 환절기에 좋은 차 종류중 하나는 오미자차 입니다. 오미자차는 풍부한 비타민으로 피로회복에 좋으며 많은 땀을 흘렸을때 열사병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날씨가 슬슬 더워지고 있습니다. 오후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거리에는 반팔을 입으신 분들도 눈에 띕니다. 날씨가 좋아서 야외에서 운동을 할때 오미자차 적극 추천드립니다.

 

↓↓↓ 더 많은 “맛집”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https://welcome8007.com/ 

 

https://theshningworld.co.kr/ 

 

https://happy8007.com/  

 

https://risingsunsun.com/

 

 

네이버 웹툰<차차차>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528785&weekday=thu

 

차차차

감성웹툰 <묵회> 한나 작가의 신작!
한가한 신생 찻집 '고운 다실'에서 일어나는 따뜻하고 소소한 이야기들

comic.naver.com

 

댓글